[마약] [뇌] [에이즈/성병][아름다운 곳)]

고민 그만알뜰쇼핑코디미용




, [말더듬][바로아는 성][우울증]


노인들의 돈 사용

노인들은 건망증으로 최근의 일을 기억하지 못함으로써, 자신의 경제적 재산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데 점점 어려움을 겪는다. 그들은 돈에 관련된 사소한 문제를 풀어야 할 때도 정서적으로 불안정해지기 쉽다. 이들 중 몇몇은 다른 사람에게 수동적으로 의지해서 그가 자신의 일을 대신하고, 돈 문제에 대한 걱정으로부터 자신을 해방시켜 주길 바란다. 그러므로 교회기관에서 제공하는 연금이나 월급제도가 노인들에게는 인기가 있는 것이다. 노인들은 자신의 재산을 양도하고, 그 대가로 자신이 살아있는 한 돈과 보살핌을 받는다. 또 다른 노인들은 그들이 자신의 재산에 대한 권리를 양도해야 할 때 불안하고 두렵고 또한 우울해지기도 한다. 그들은 항상 돈이 그들에게 주는 힘을 즐겨온 것이다. 만약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일을 돌보고 있다면, 노인들은 자신이 마지막 결정을 내릴 수 있다는 느낌을 갖기 원할 것이다.

어떤 노인들은 가족들이 자신을 돌보는 비용을 아끼려 하거나, 자신의 재산을 통제하려고 하는 것을 자신을 없애려는 노력으로 생각해서 두려운 반응을 나타내기도 한다. 그러한 두려움은 자기 방어적 행위를 낳는데, 그 행위는 가족틀 안에서 조절하기 힘들다.




노인들에게서는 여러 형태의 행위를 볼 수가 있다. 경제적으로 굉장히 부유한 노인들은 불안감을 느낀 나머지 자신의 재산을 쌓기만 해서 구두쇠가 될 정도이며, 어떤 노인들은 말 그대로 돈을 내다 버리기도 한다. 그들은 백지수표에 싸인하거나 모르는 사람들에게 돈을 주기도 한다. 또 어떤 노인들은 그들의 말년을 즐기기 위해 전에는 사지도 않던 사치품과 향락에 쓰는 돈을 갑자기 늘린다. 그들은 자식들이나 친척들로부터 받는 자신에 대한 실제적인 또는 상상적인 등한시함을 응징하기 위해 그들에 대한 재산상속권을 박탈하는 유언을 작성하기도 한다.

윌리엄 하쯔릿트(William Hazlitt)는 자신의 수필 " 자신의 유서를 쓰면서"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유서는 인간이 자신의 모순점을 표현할 마지막 기회이다."

많은 노인들은 연금에 대해 특이하게 반응한다. 비록 훨씬 적게 소비할지라도, 연금은 자신이 전에 벌었던 것에 비해 훨씬 적음으로 자신은 가난하다는 느낌을 갖게된다. 돈은 자립을 상징하기 때문에 그는 자신이 갖는 것을 위해선 돈을 쓰려하지 않게 될 것이다.

충분한 연금을 받는 과부는 그 돈을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갖게 될 수 있다. 왜냐하면, 돈이 그녀에게 모순되는 의미를 갖기 때문이다. 검소와 자제의 생활을 해온 그녀는, 현재 받고있는 모든 돈을 써버려도 된다고 자식들이 확신시켜도 자신의 생활 방식을 바꾸지 못한다. 그녀의 반대의견은 다음과 같다:"내가 그렇게 하면 너에게 무엇을 남길 수 있니?"라든지. "너의 아버지는 결코 그런 낭비를 좋아하지 않으셨다." 그러므로 그녀는 계속해서 불충분한 수입으로 살아가는 것이다. "무엇을 남긴다"는 것은 일종의 불멸을 의미한다. 그녀가 자신에게 거의 돈을 쓰지 않는 한 그녀는 자신의 행동에 스스로 후한 점수를 줄 수 있는 것이다.


[마약] [뇌] [삶의 지혜][걱정][주말여행][음식][에이즈/성병][아름다운 곳)]

, [말더듬][바로아는 성][우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