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뇌] [에이즈/성병][아름다운 곳)]

, [말더듬][바로아는 성][우울증]

이기심과 자기애(自己愛)

종종 이기심과 자기애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의문을 가질 때가 많다. 다른 사람에 대한 사랑과 자기 자신에 대한 사랑이 서로 용납 안되는 것은 아니다. "네 몸을 사랑하듯 네 이웃을 사랑하라" 는 성경의 구절은 다른 사람에 대한 존경이나 사랑이 자기 자신에 대한 사랑과 떨어질 수 없이 밀접한 관계에 있다는 뜻이다. 프롬은 이것을 다음과 같이 잘 설명했다 : " 이로부터 내 자신은, 나의 사랑의 대상을 다른 사람만큼 있어야 한다는 것이 된다. 자신의 삶, 행복, 성장, 자유의 주장은 사랑할 수 있는 수용능력을 기초로 하고 있다. 즉, 관심, 존경, 책임, 지식같은 것에 있다. 만약 인간이 풍요롭게 사랑할 수 있으면 자기 자신도 역시 사랑한다. 그러나 인간이 단지 다른 사람만 사랑할 수 있다면, 그는 조금도 사랑할 수 없다."

사람이 된다는 것은 동료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사실을 가끔씩 잊는다. 사람이 인간관계에서 그 스스로를 성취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서 인격은 인간(Human)을 만든다. 인간이 파괴할 수 있는 만큼 협력도 조정할 수 있다. 비록 다른 사람에 대한 걱정의 모든 행동이 다른 사람에게 투사된 자기에 대한 걱정이라고 인정할지라도, 다른 사람에게는 매우 중요한 "받아 들임"을 아직 줄 수 있다. 만약 모든 사랑이 자기애라면, 인간성은 정말 하나이고, 공감(共感)은 모든 것이 근본적으로 한 부분이었던 원초적 개체를 반영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겠다. 성서학자인 배크(Leo Baeck)는 보통 해석되는 " 네 몸을 사랑하듯 네 이웃을 사랑하라. "는 레위기 19장 18절에 있는 것을 약간 다르게 해석했다. 그가 주장한 정확한 해석은 " 당신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라. 그는 당신과 같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람은 그의 이웃이 그와 같기 때문에 그의 이웃을 사랑한다.

고민 그만알뜰쇼핑코디미용



이기적인 사람은 오직 그 자신에게만 신경을 쓴다. 그는 자기 자신을 위해 모든 것을 원하고, 주는 것에서는 전혀 기쁨을 못느끼고 오직 받기만 하려한다. 그는 주로 세상을 그가 움직일 수 있는 것으로 본다. 정신분석적 연구에서 이기적인 사람은 그 자신을 너무나 사랑하지 않고 단지 아주 조금만 사랑한다고 나타내고 있다. 그 자신에 대해 너무 많이 걱정하는 그의 표현은, 그의 진짜 자신을 위해 마음을 쓰는데 실패한 것을 진정으로 감추려 하고나 보상하려고 하는데서 나타나는 것이다. 이기적인 사람은 다른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고 일반적으로 인정된다. 그러나 그들이 또한 자기 자신을 사랑할 수 있는 능력도 없다는 것이 가끔 간과된다.

이기심의 본성에 관한 많은 부분이 "이기심이 없는" 신경증환자에 대한 정신분석적 경험에 의해 연구되어 왔다. " 이기적이지 않는 " 그런 환자들은 그 자신을 위해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남을 위해 살며, 그는 자기 자신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그의 " 이기심 없음 "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의 불만으로 어쩔줄 몰라하고 불행해 한다. 그와 가장 가까운 것들과의 관계들을 또한 불만족스럽게 느낀다. 이 사람은 보통 우울, 피로, 일에 대한 무능력 같은 증상을 나타낸다. 정신분석적인 탐구는 이기심이 없는 표현의 배후에 미묘하고 강한 자기중심적인 면이 숨어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 이 사람은, 그가 소위 불리는 " 이기심 없음 "을 깨닫고, 자기 사랑의 수용과 이해를 획득했을 때만이 치료될 수 있는 것이다. 마이스터에크하르트(Meister Rckhart)에 있는 내용이 이 논의에 매우 중요하게 기여하고 있다 :

" 만약 당신이 당신 자신을 사랑한다면 당신이 당신자신에게 하는 것처럼 그밖의 모든 사람을 사랑한다. 당신이 당신 자신을 사랑하는 것보다 적게 다른사람을 사랑하는 한, 당신은 당신 자신을 사랑하는데 진정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당신 자신을 포함해서 똑같이 모두 사랑한다면, 당신은 한 사람으로서 그들을 사랑할 것이며, 그 사람은 신과 인간 모두인 것이다. 따라서 그는 자기 자신과 다른 모든 사람을 똑같이 사랑하는 위대하고 옳은 사람인 것이다. "


[마약] [뇌] [삶의 지혜][걱정][주말여행][음식][에이즈/성병][아름다운 곳)]

, [말더듬][바로아는 성][우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