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HAVIOR MEMORY(LEARNING BY CONDITIONING)

reflexive memory는 autunomic or reflexive quality에 중점을 두고, its formation or readout은 awareness, consciousness,or cognitive process에 좌우되지 않는다.
Classical conditioning
Pablov의 dog 실험이 대표적이다. CS(conditioned stimulus) ->

US(unconditioned stimulus) ->


UR(unconditioned response)의 sequense가 결국엔 CS(conditioned stimulus) ->

CR(conditioned
response)의 sequense가 된다. 이 실험의 의의는 환경내의 사건사이의 관계를 예측할 수 있 고 동물의 perceptual cavity를 조사할 수 있다.
CS와US 사이에 contiguity(인접성) contingency(우연성)이 있을 때 classical condition이 가장 잘 일어난다.conditioned reflex는 passive하게 학습되며 autonomic reaction의 발달에 포함되고 motor response의 획득에는 큰 역할을 하지 못한다.
Operant(instrumental) conditioning:trial and error learning
classical conditioning이 passive한데 반해 instrumental or operant conditioning은 active하다.즉, behavior의 positive or negative reinforcement가 존재한다.classical conditioning과 operant(instrumental) conditioning의 유사점은 critical event 사이의
optical time interval이 500ms 라는 것이고 차이점은 classical conditioning은 specific
reflex에만 제한이 있는 데 반해, instrumental(operant) conditioning은 highly develeopment organism만 가능하고, more complex한 neural network가 필요하다.
Learning in the autonomic nervous system
classical conditioning 뿐만 아니라 operant conditioning도 가능한데 operant conditioning
operant conditioning은 훨씬 더 extensive한 learning이 가능함을 보여준다. 즉,long
-term change in heart가 가능하다.


Cerebrocerebellum
Causalgia










BRAIN FAC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