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미용운동.......k-life style

내장지방

World Sports Photos.. 면역력 강화.. 질병질환





윗배가 나온 윗배가 불록형이면 내장지방형 비만으로 볼수가 있는데, 내장 지방은 내장(장기)사이에 쌓이 지방으로서 특히 30대 이상 성인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내장 지방은 유산소운동시 쉽게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식요요법과 함께 운동요법을 꾸준히 하면 쉽게 뺄수가 있습니다.


내장지방의 원인은 유전적 영향, 노화, 과식, 운동부족등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특히 설탕섭취량이 많거나 음주(술), 스트레스, 흡연등도 원인이 됩니다.





내장지방은 건강에 매우 위험한데, 내장지방은 혈액 속으로 쉽게 등어가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게 되고, 유해 활성산소를 발생시키면서, 체내의 세포에 해며, 특히 내장지방이 장기주변에 둘러 붙음으로서 장기를 압박하고, 기능을 약화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내장지방은 각종 성인병(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등)의 주범이며, 수명을 갉아먹고 위협하는 소리없는 자객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내장속 지방은 피하지방 보다 쉽게 분해, 축척되어서, 지방이 혈액에 쉽게 들어가서 인슐린 효과를 떨어트려서, 인슐린 작용시포도당 대신 지방을 받아들이게 해서 포도당 유입을 방해해서 포도당이 사용되지 못하게 되는데 이러한 현상을 인슐린 저항성이라고 합니다.


인슐린 저항성으로 포도당이 소비되지 못하면 혈중 포도당이 증가되어서 혈증 인슐린 수치가 높아지는 고인슐린혈증이 발생되고, 이렇게 되면 신장기능 저하로 염분을 배출량이 저하시키고 체내에 축척하게 되고, 교감신경이 자극받아서 심작박동이 증대 또는 혈관이 수축되어서 고혈압이 발생되게 되는 것입니다.


인슐린 저항성은 혈중 포도당 수치를 높여서 당뇨병, 고인슐린혈증, 이상지혈증(HDL콜레스테롤의 농도 감소)을 유발하고, 이런것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동맥경화증, 협심증, 심근경색중을 일으키고 자칫 뇌졸중(중풍)까지 유발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건강&미용운동.......k-life sty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