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의 요도를 누르면 이상해요.~



 [질문]증상 : 소변 이나 일상생활에선 전혀 지장이 없고 잘 느끼지 못하지만 손으로 성기의 요도 부분을 눌렀을때 간지러운것 인지 아닌지..  아무튼 표현하기 까다로운 느낌이 전해 진다. 아프거나 하지는않다.

증상이 나타나기 전까지 있었던일.

1. 약 2주전에 이름도 모르고 나이도 모르는 여자와 우연히 관계를 갖았었는데 직업여성은 아니었다.  하지만 가슴부위에 여드름 같은것이 많았었다.  당시엔 별생각 없었는데 요즘 그 여드름이 자꾸 생각 난다.

2. 약 1주일전에 온천이라는곳을 갔다 왔다. 목욕중 성병 감염도 가능한 것인지요? (여자친구에게 변명할 건덕이를 만들어야 하기땜시--;)3. 5~6일전에 사귀는 여자친구와 관계를 갖았었다.  그 다음날부터 이틀간 여자친구가 그곳이 조금씩 따가왔다고 한다. 지금은 아무렇지 않다고 하고....

4. 혹시 하는 마음에 어제 자위를 해서 정액을 보았지만 보통 성병 감염시 나타 난다는 혈액이나 고름 같은것은 보이지 않았다.
 
대충 정리해 보았습니다. 비뇨기과를 찾아 가야 하는것 인가요?  아니면 약국의 약으로 치료할수 있는것인가요.  약국에서는 피곤해서 그럴수도 있다더군요.  그리고 만약에 피곤해서 그런다면 그것두 관계를 갖은 여자친구에게 옮길수 있는것 인가요?

비뇨기과를 가서 치료를 받으면 의료보험증에 'XX비뇨기과' 라고 쓰여지지 않는지요.  보험증에 쓴다면 종합병원 찾아가는것이 좋을수도 있겠군요.

직장 문제로 시간이 없는데  제발 성병이 아니길 빌고 있습니다......
전문의 님들의 명쾌한 답변 바랍니다.
 [답변] 특별히 성병의 증상이라할 만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어떤 종류의 성병은 증상이 없이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매독 등) 비뇨기과에서 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의 질의에 대한 답변으로 1. 목욕탕에서 성병이 감염될 이유가 없습니다.
2. 성병이 감염되었다고 정액에 고름이나  피가 섞여 나오는 일은 관찰하기  힘듭니다.
3. 피곤해서 몸이  불편한 것은 성관계를 통해서 파트너가 감염되지(몸이 불편한 것이) 않습니다.
4. 개인  비뇨기과의원에서 진료를 받으면  의료보험증에 xx비뇨기과라고 쓰이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 다른  일로 갔다고 하면 되지 않습니까?


Index......삶의 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