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염에 걸리면 어떤 증상이 있나요?





 
간염은 간에 염증을 일으켜 간이 붓고 본 기능에 장애를 가져 옵니다. 간염에 걸리면 다른 바이러스 감염과 비슷한 증상이 생기며 그런 이유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간염에 걸린 지 모르고 다른 질환과 혼동이 생기곤 합니다. 남성과 여성 모두 다음과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1. 감기몸살 기운
2. 만성적 피곤함
3. 구역질
4. 식욕감퇴
5. 미열
6. 구토
7. 복통, 우상복부(간이 위치한 곳) 통증.
8. 황달: 피부나 눈의 색이 노랗게 변함.
9. 소변 색이 진해짐


 
 간염에 걸리면 증상이 생기는 데는 얼마나 걸리나요?


 
간염의 잠복기는 원인 바이러스에 따라 달라집니다만 일반적으로 15-25주 정도가 걸립니다. B형 간염의 경우 일반적으로 증상은 간염 바이러스에 노출 된 후 1-5개월 후 생깁니다. 어떤 간염 환자의 경우 증상이 아주 심해질 때까지 아무런 증상도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종종 있으며 실제로 어떤 사람들은 아무런 증상도 없습니다. 간염에 걸려 증상이 없는 경우라 할지라도 대부분 타인에게 전염은 가능하며 어떤 사람들은 바이러스에 감염된 후 일생 동안 타인에게 전염 가능한 상태로 있기도 합니다.


 
 간염은 어떻게 진단하나요?


 
간염은 증상만으로 진단할 수 없기 때문에 혈액검사가 필수적입니다. 간염이 의심되거나 간염환자와의 접촉이 있으면 즉시 병원을 찾아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B형 간염의 합병증은 무엇인가요?


 
B형 간염은 매우 심각한 질환입니다. B형 간염은 간경화와 간암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B형 간염에 걸려있는 산모에서 태어난 아이는 출생직후 특별한 면역주사와 1차 백신으로 치료하지 않으면 90%에서 간염 바이러스를 갖게 됩니다.




Index......삶의 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