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에 걸린적이 있는 여성입니다. 임신을 해도 되나요?





 
임신은 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임신후 다음 사항을 주의해야 합니다. 1. 먼저 본인이 헤르페스 보균자라는 사실을 담당의에게 알려야 합니다.
2. 임신중에는 헤르페스 증상이 재발하지 않게 노력해야 하며 증상이 생기면 바로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3. 정기적으로 외음부나 질 에 피부병변이 생기지 않는지 검진을 받으십시요.
4. 안전하지 못한 성관계는 피하십시요. 성기 헤르페스는 증상이 없고 걸린지 모르는 사람을 통해 감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상 콘돔을 쓰십시요.
5. 성기나, 입 주위에 피부궤양이나 상처가 있는 남성과 구강성교를 포함한 성관계를 하지 마십시요. 궤양의 가장 흔한 원인인 HSV-1도 신생아의 헤르페스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6. 출산 직전에 증상이 생긴 경우 담당의에게 알리고 제왕절개수술 등에 대한 상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혼자서 할 수 있는 치료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


 
집에서 하는 치료는 주로 증상을 완화시키고, 재발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방향으로 행해져야 합니다. 헤르페스 증상이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병변이 있는 부위가 담궈질 정도로 온수좌욕을 하거나 따뜻한 물로 하루에 3-4회 깨끗이 행궈 줍니다.
2. 좌욕 이나 행군 후에는 병변을 깨끗하고 마른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3. 병변을 말리기 위해서는 타올을 쓰는 것보다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4. 합성섬유보다 수분의 흡수력이 좋은 면으로 된 속옷을 입는 것이 편안합니다.
5. 의사의 처방 없이 구할 수 있는 소염진통제로 통증이나 열감을 줄이는 것도 방법입니다.


Index......삶의 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