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부 포진




포진은 음부나 질, 자궁, 회음부(음부와 항문 사이) 그리고 항문에 생기는 것으로 높은 감염율, 통증, 가려움증, 따가움, 성기의 짓무름을 유발하는 단순 포진균(HSV)의 준말입니다. 단순포진균에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HSV-1은 입주위에 생기는 차가운 조기(혹은 열물집이라고도 불린다)의 원인이 됩니다.
두번째 유형인 HSV-2는 남성과 여성의 성기관 파괴시키는 대부분의 포진입니다.
오럴섹스는 입에서 성기로 또는 성기에서 입으로 바이러스성 균을 옮기며 종기를 건드린 손가락은 다른 신체부위로 균을 퍼뜨힙니다. 만약 성행위를 할 때에는 먼저 남성의 성기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만약 그게에 어떤 종류의 돌기가 있다면, 성병, 포진, 매독 등에 감염되었을 수 있습니다. 포진은 아주 쉽게 감염되므로 남성기의 종기가 여성기에 닿기만 해도 전염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포진이 있는 남자는 돌기가 없다 하더라도 24시간 전이면 당신을 감염시킬 수가 있습니다. 성기를 덮는 콘돔의 또 다른 중요한 의미가 여기에 있습니다. 포진에 노출되었다면 아마 2일에서 20일 후에 그 병이 발생합니다. 때때로 4개월 혹은 수년 동안의 잠복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포진의 첫 증세는 성기의 통증, 우울, 때때로 가벼운 열을 동반합니다. 처음엔 감기라 생각할 수 도 있으니, 성기 주위가 가렵고 따가운지, 혹은 작고 빨간 물집이 나타나는지 살펴보십시오. 종기는 아주 빨리 불결하고 고통스럽게 물집이 터져 흘러나올 수가 있습니다. 종기가 요도 근처에 있으면 배뇨기 따가움을 느낍니다. 한편 포진이 자궁에 있으면 아무런 증세도 없지만, 그것은 퍼져 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포진은 2주 동안 자리를 움직이고, 치료된 곳으로는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발병후 균은 척추 주변의 신경다발로 밀려가거나 몸전체의 신경세포인 신경절을 기반으로 합니다. 포진균이 한 번 몸속에 들어가면 평생동안 갑니다. 균은 잠복해 있다가 만약 면역체계가 약해지면 물집이 생기게 됩니다. 스트레스와 감정적 동요, 빈약한 식사, 불면증 등 신체균형을 흐트리는 것이 포진의 재발을 일으킵니다. HSV-2에 감염된 사람의 절반은 6개월 이내에 재발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재발하지 않고 어떤 사람들은 몇 년 후 재발합니다.여성에게는 더욱 위험합니다. HSV-2는 자궁암과 관련되기 때문에 남자보다 여자에게 더 위협적입니다. 포진이 있는 여성은 6개월마다 펩 테스트를 받는 것이 비정상적인 자궁세포 발견에 도움이 됩니다. 여성이 임신을 결정해야 할 시기에 도달하면, 의사에게 포진의 전력을 이야기해야 합니다. 태아가 출산시에 균에 감염되어 실명, 유산, 사망할 수가 있습니다. 출산시 포진을 앓고 있으면, 제왕절개를 해야 합니다.포진검사의사는 종기 배양검사나 종기 분석에 의해 포진검사를 합니다. HSV-1과 2의 항체가 있는가를 알기 위해 혈액검사로 합니다. 혈액 양성검사는 과거에 이 균이 몸으로 들어 갔는가를 알기 위한 것입니다. 특별한 종기를 검사하려면, 조직배양이나 추출이 필요합니다.포진 치료법단순포진균은 절대 몸에서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완전히 치료될 수는 없습니다. 포진종기의 돌출은 악시글로버(조비락스)가 함유된 크림이나 약으로 줄일 수가 있습니다. 이 크림은 남서의 성기에 직접 바르므로 효력이 좋습니다. 질내 포진에 크림을 바르기는 더욱 어렵습니다. 조비락스 정제는 여성에 더 효과적입니다.(정기적으로 포진이 발생해서 고통받게 되면, 의사는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여러 달 동안 복용할 조비락스를 처방해줍니다.) 음부를 씻고 건조시킨 후 조비락스 크림을 사용하면 포진 발생을 약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Index......삶의 지식